[ 설 명 ] 콘솔창이 있는 부분에 Data Source Explorer 를 클릭합니다.


[ 설 명 ] Database Connections 폴더를 우클릭 > New 클릭합니다.


[ 설 명 ] Oracle 선택하고 아래에 이름을 입력하고 Next 클릭합니다.


[ 설 명 ] + 아이콘을 클릭합니다.


[ 설 명 ] Name/Type 탭에서 Oracle Thin Driver에서 오라클 버전 맞는 것을 선택합니다.


[ 설 명 ] JAR List 탭에서 ojdbc14.jar 파일 선택하고 Remove JAR/Zip 클릭하여 지워줍니다.


[ 설 명 ] Add JAR/Zip 클릭합니다.


[ 설 명 ] 오라클 사이트에서 받은 혹은 오라클 설치폴더에 있는 ojdbc.jar 파일을 선택하고 열기 클릭합니다.


[ 설 명 ] Properties 탭에서 오라클 드라이버 연결 설정 정보를 정확히 입력하고 OK 클릭합니다.


[ 설 명 ] 다시한번 정보를 확인하고 Test Connection을 클릭합니다.


[ 설 명 ] success ! 뜨면 연결이 성공한화면입니다. OK 클릭합니다.


[ 설 명 ] Finish 클릭합니다.


[ 설 명 ] 생성된 화면입니다.


[ 설 명 ] 웹 프로젝트에서 Webcontent 우클릭 > New > SQL File 클릭합니다.


[ 설 명 ] 파일이름을 입력하고 아래에서 아까 연결을 생성한 DB 선택 후 Finish 클릭합니다.


[ 설 명 ] sql 파일에서 작성한 SQL 질의문 중에서 질의수행하고 싶은 SQL 문만 드래그해서 ALT + X 키로 질의수행이 가능합니다.
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