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 출처 - 위키백과 ]


UTF-8 인코딩은 유니코드 한 문자를 나타내기 위해 1바이트에서 4바이트까지를 사용한다. 예를 들어서, U+0000부터 U+007F 범위에 있는 ASCII 문자들은 UTF-8에서 1바이트만으로 표시된다. 4바이트로 표현되는 문자는 모두 기본 다국어 평면(BMP) 바깥의 유니코드 문자이며, 거의 사용되지 않는다. UTF-16과 UTF-8 중 어느 인코딩이 더 적은 바이트를 사용하는지는 문자열에서 사용된 코드 포인트에 따라 달라지며, 실제로 DEFLATE와 같은 일반적인 압축 알고리즘을 사용할 경우 이 차이는 무시할 수 있을 정도이다. 이러한 압축 알고리즘을 사용하기 힘들고 크기가 중요할 경우 유니코드 표준 압축 방식을 대신 사용할 수 있다.



[ 설 명 ] 이클립스를 실행 한 뒤, Window > Preferences 클릭합니다.


[ 설 명 ] 좌측에서 General > Content Types 선택합니다. 우측에서 Java Class File, Text 선택하고 아래에 UTF-8 입력하고 Update 클릭합니다. 



[ 설 명 ] 좌측에서 General >Workspace 선택합니다. 빨간박스 부분을 선택하고 UTF-8 선택합니다.


[ 설 명 ] 좌측에서 General >Editors > Spelling 선택합니다. 빨간박스 부분을 선택합니다.


[ 설명 ] 좌측에 검색에 "encoding" 을 치고 CSS Files 선택합니다. 우측에 빨간박스에서 UTF-8 선택합니다.


[ 설명 ] 좌측에 검색에 "encoding" 을 치고 HTML Files 선택합니다. 우측에 빨간박스에서 UTF-8 선택합니다.


[ 설명 ] 좌측에 검색에 "encoding" 을 치고 JSP Files 선택합니다. 우측에 빨간박스에서 UTF-8 선택합니다.


[ 설명 ] 좌측에 검색에 "encoding" 을 치고 XML Files 선택합니다. 우측에 빨간박스에서 UTF-8 선택합니다.
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