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변수

"단 하나의 값을 저장하고 참조 하기 위해 할당된 메모리 공간"


2. 변수 선언

"변수타입 변수이름 ;" ex) int num;

 변수가 선언되면 컴파일러에게 알려서 변수의 타입에 알맞은 크기의 메모리 공간이 할당되어 값을 저장과 참조를 할 준비가 된다.


3. 변수 선언과 초기화

"변수타입 변수이름 = 초기값;" ex) int num = 0;

 변수를 선언한 후부터는 변수를 사용 할 수 있지만 선언 후에는 쓰레기 값이 저장되어 있으므로 적절한 값으로 초기화를 해주는 것이 필요하다.


4. 변수의 명명 규칙

- 대소문자가 구분된다.

- 숫자로 시작할 수 없다.

- 예약어(키워드)를 사용 할 수 없다.

- 특수문자는 '_' 와 '$' 만 사용할 수 있다.

- 클래스 이름의 첫 글자는 항상 대문자로 한다.

- 여러 단어로 이루어진 이름은 단어의 첫 글자를 대문자로 한다.-

 상수의 이름은 모두 대문자로 한다. 여러 단어로 이루어진 경우 '_' 로 구분한다.


5. 변수의 타입

- 논리형 [boolean] : 조건식과 논리적 계산에 사용, ture 와 false 중 하나를 값으로 갖는다.

- 문자형 [char] : 문자를 저장하는데 사용, 변수 당 하나의 문자만을 저장할 수 있다. 

- 정수형 [byte, short, int, long] : 정수 값을 저장하는 데 사용, int 와 long 이 주로 사용된다.

- 실수형 [float, double] : 실수 값을 저장하는데 사용한다.


/*
 * 기본 적인 변수 들의 사용을 위한 선언 방법
 */

package com.tistory.gangzzang;

public class Variable {
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
		// 논리형 - ture 와 false 중 하나를 저장할 수 있으며 기본 값은 false 이다.
		boolean flag = true;
		
		// 문자형 - 유니코드 문자 체계를 사용하며 크기가 2byte 이다.
		char word = 'a';
		
		// 정수형 - 4개의 자료형이 있으며, byte(1) < short(2) < int(4) < long(8) 크기 순이다.
		byte num1 = 100;
		short num2 = 10000;
		int num3 = 100000000;
		long num4 = 10000000000000L;
		
		// 실수형 - 실수를 저장 하는데 사용하며 float(4), double(8) 2가지가 있다.
		float num5 = 0.1f;
		double num6 = 0.1;
		
	} // main

} // Variable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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