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객체지향언어의 역사

- 과학, 군사적, 모의실험을 위해 컴퓨터를 이용한 가상 세계를 구현하려는 노력으로부터 객체지향이론이 시작됨

- 1960년대 최초의 객체지향언어 "Simula" 탄생

- 1980년대 절차방식의 프로그래밍의 한계를 객체지향방식으로 극복하려고 노력함 (C++, Smalltalk 탄생)

- 1995년 말 Java 탄생


2. 객체지향언어 특징

- 기존의 프로그래밍 언어에 몇가지 새로운 규칙을 추가한 보다 발전된 형태다.

- 코드의 재사용성이 높다. (새로운 코드를 작성할 때 기존의 코드를 이용해서 쉽게 작성 할 수 있다.)

- 코드의 관리가 쉬워졌다. (코드간의 관계를 맺어줌으로써 보다 적은 노력으로 코드변경이 가능하다.)

- 신뢰성이 높은 프로그래밍을 가능하게 한다. (제어자와 메서드를 이용해서 데이터를 보호하고, 코드의 중복을 제거하여 코드의 불일치로 인한 오류를 방지할 수 있다.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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